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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합한 엔진오일의 사용은 연비 향상에 어떤 도움이 될까요?

fuel gauge on dashboard indicating a full tank

지난 15년간 현대 자동차 가솔린 엔진은 정부의 강화된 연비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계속해서 효율을 높여왔습니다.

저점도 오일을 사용하면 엔진의 마찰을 줄여 효율성은 뒷받침하면서 동시에 연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용하지 않은 엔진의 에너지는 어디로 갈까요?

엔진의 네 곳에서는 에너지 마찰 손실이 발생합니다.

  1. 밸브트레인
    캠샤프트 베어링과 밸브, 리프터의 접촉 면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손실
  2. 피스톤과 실린더
    연소 사이클 동안 특히, 중간 행정 전후로 피스톤 라이너 인터페이스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손실
  3. 오일 펌프
    예열하는 동안 고점도 오일을 펌핑하면서 소비한 회전 에너지로 인해 오일 펌프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손실. 이러한 이유로 생겨나는 0W-16, 0W-20 및 0W-30과 같은 저점도 오일의 트렌드
  4. 크랭크샤프트
    메인 베어링과 커넥팅 로드 베어링에서 발생하는 마찰

고점도 오일에서 Mobil 1™ ESP x2 0W-20 엔진오일과 같은 권장 저점도 오일로 전환하게 되면, 엔진의 마찰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어 연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엔진 보호 및 연비 향상

Mobil 1 ESP x2 0W-20 완전 합성 엔진오일의 저마찰 포뮬레이션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점도 등급 대비 엔진의 효율성과 연비를 향상시켜줍니다. 어떻게 이런 효과를 가져올까요?

예열기간 동안, Mobil 1 ESP x2 0W-20 오일은 저점도 특성으로 인해 더 빠르게 흘러 금속 간의 접촉을 최소화시켜 마찰과 마모를 줄여줍니다.

저점도, 완전 합성 포뮬레이션은 오일 펌프를 통해 더욱 쉽게 흘러가기 때문에 적은 에너지로도 오일을 주요 엔진 부품으로 펌핑할 수 있습니다. 피스톤 압축 링과 실린더 벽 사이의 접촉 지점에서 발생하는 마찰 또한 줄여줍니다.

Mobil 1 ESP x2 0W-20는 고점도 오일보다 윤활은 빨리하고, 점성에 대한 저항은 적으면서 탁월한 내마모성을 제공하여 엔진을 청정하게 유지하고 새것처럼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저점도 오일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최신 엔진의 윤활 요건은 다양합니다. 자신의 차량 엔진에 맞는 적합한 오일을 찾아보세요.

*고점도 오일에서 0W-20이나 0W-30 점도 등급으로 전환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잠재적인 연비 개선. 실제 절감 효과는 차량/엔진 타입, 외부 온도, 주행 조건, 현재 사용 중인 엔진오일의 점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