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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o scientists studying turbocharger engine in a lab

Mobil 1™의 터보차저 보호 성능

터보차저는 더 이상 스포츠카만을 위한 부품이 아닙니다. HIS 오토모티브에 따르면 다가오는 2021년, 미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신차의 38%는 터보차저 엔진을 사용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신 엔진에서 적절한 윤활은 매우 중요합니다. 극한의 운전 조건에서 터보차저가 어떻게 엔진의 출력을 높여주고, Mobil 1™ 윤활유 기술이 2배 강화된 고온 조건 보호 성능을 제공하는지, ExxonMobil 엔지니어의 설명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엔진 설계의 혁명: 크기는 작게, 출력은 더 강하게

연비와 온실가스 규제는 엔진의 구축 방식을 바꿔 놓았습니다. 환경보호청(EPA)은 2025년 자동차 제조업체의 표준 연비를 갤런 당 54.5 마일(mpg)로 지정했습니다. 높아진 연비 향상에 대한 관심으로, 하이브리드, 스타트-스톱, 터보 등 복잡한 시스템이 장착된 소형 4기통 엔진이 대형 6기통 및 8기통 엔진을 대체하는 추세입니다.

터보차저 엔진은 출력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연비를 향상하고자 하는 자동차 제조업체 요건에 대한 해결방안입니다. 향상된 성능과 보호 특성을 갖춘 Mobil 1™ 첨단 완전 합성 엔진오일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터보차저의 장점
icons for benefits of turbochargers

터보차저 엔진의 요건을 충족시키다

Mobil 1™엔진오일은 터보차저 엔진의 운전 조건에 알맞은 최고의 성능 및 보호 특성을 제공합니다. 터보차저는 여러 가지 장점을 갖고 있지만, 고온, 높은 rpm, 압축 강화 등과 같은 문제도 함께 따릅니다. 뜨거운 배기가스가 터빈 팬을 돌리는 터보차저를 통해 직접 불기 때문에, 터빈 샤프트가 재빨리 회전하게 되고 터빈 섹션 전체가 타는듯한 열기에 노출됩니다.

고속도로 주행속도에서 엔진 크랭크샤프트는 약 3,000rpm을 평균적으로 기록하지만, 터보차저 샤프트는 최고 200,000 rpm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터보차저의 오일 온도는 화씨 400도 이상 올라갈 수 있는데, 이 수치는 터보가 장착되지 않은 일반 엔진의 평균 고온보다 약 2배가량 높은 수준입니다. 이렇게 높은 온도로 인해 일부 엔진오일은 분해되고, 그 결과 엔진 퇴적물이 쌓여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Mobil 1™오일은 탁월한 고온 및 산화 안정성을 제공함으로써 오일의 열화를 방지합니다. 터보차저 개소에 사용되었을 때, Mobil 1™은 다음과 같은 탁월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 스러스트 베어링 보호
  • 샤프트 부싱 바니쉬 억제
  • 컴프레서, 컴프레서 씰 플레이트 및 터보 하우징 퇴적물 축적 억제

터보차저 엔진이 면할 수 있는 추가 스트레스를 견딜 수 있도록 특별히 제조된 Mobil 1 오일은 화씨 -40도에서 최고 화씨 500도까지, 극한의 온도에서 탁월한 성능과 보호 특성을 제공합니다.

고온 보호 성능
graph showing 2x high temperature protection with mobil 1

엔진오일 업계는 터보차저 오일의 퇴적물 형성 저항성을 측정하는 혼다의 고온 퇴적물 테스트(Honda Hot Tube)를 이용합니다. 가혹한 운전 조건 테스트에서 Mobil 1™의 5W-30 첨단 완전 합성 오일은 경쟁사의 완전 합성 오일은 물론이고, (업계 표준 GF-5/API SN 요건을 만족하는) 당사의 일반 오일과 비교하여 우수한 보호 성능을 입증하였습니다.

검증된 업계 선두기업

Mobil 1™의 오일은 터보차저 엔진의 성능 및 보호에 대한 기준을 설정합니다. 수년간 ExxonMobil은 터보차저의 가혹한 운전 환경을 시뮬레이션하는 얇은 윤활막의 산화 테스트를 자체적으로 실시해 왔습니다. 현재의 소형 터보차저 엔진은 전보다 더 많은 열과 출력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산화 및 열화의 안정성과 점도 조절 성능이 매우 중요합니다.

윤활막 산화 보호
test images showing oxidation protection with mobil 1

ExxonMobil의 얇은 윤활막 산화 테스트는 높은 온도로 금속의 표면과 오일을 예열하고, 연속해서 오일을 금속 표면으로 분사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이 테스트는 고온의 터보차저 환경에서 오일의 바니쉬 억제 성능을 측정합니다. 고온 안정성이 부족한 오일은 열화 되어 금속에 잔여물을 남기게 되고, 잔여물이 축적되면 터보 안의 온도가 상승하며 오일의 통로가 막혀 터보 고장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70개 이상의 최고 성능 차량 모델 중 상당수는 터보를 장착하고Mobil 1™의 엔진 오일을 채워 출시되고 있습니다. Mercedes-AMG에서 Porsche까지, 자동차 제조업체는 Mobil 1™ 오일이 제공하는 최신 터보차저 엔진 보호 성능을 신뢰하고 있습니다.

최근 Formula 1® 레이싱에 있었던 변화 역시 Mobil 1 오일의 우수한 성능을 증명해줍니다. 지난 2014년, 레이스 팀은 2.4 리터 V-8엔진에서 에너지 회수 시스템과 연료 흐름 제한이 적용된 1.6 리터 V-6 하이브리드 터보 엔진으로 전환해야만 했습니다. Mobil 1™이 후원하는 레이스 팀은Mobil 1™의 오일을 사용해 터보차저 출력 장치를 최고의 레이싱 상태로 유지해냅니다. Mobil 1™의 기술과 함께하면, 엔진 최대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실험의 결과는 Honda Hot Tube 테스트를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Mobil 1™ ILSAC GF-5 제품의 경우, 최신 터보차저 엔진의 오일 성능 및 엔진 테스트에서 Mobil 1™ 5W-30 엔진오일과 상업적으로 출시된 ILSAC GF-5 엔진오일을 비교 평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