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기어박스 시스템은 심각한 수분 오염에 취약합니다. 특히, 제지소, 철강소의 중앙 오일 시스템이나 펄퍼/재생펄퍼 기어박스가 더욱 그러합니다. 그리고, 수분 오염은 씰이나 브리더 주변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씰에서 수분 오염이 의심되는 경우, 슬링거 링을 샤프트에 붙여보십시오. 브리더가 문제라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방벽장치를 브리더에 씌웁니다.
수분 오염 가능성이 큰 시스템은 수분 유입이 있는지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합니다. 간단한 다음 조치를 취하시면 됩니다.
1. 바닥 위치에 있는 밸브를 열어서 자유수분(오일과 섞이지 않은 물)이 있는 지 확인합니다. 밸브를 너무 많이 열게 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정지되기 때문에 너무 많이 열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오일은 물에 뜨기 때문에 자유수분을 분명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시스템의 수위가 낮아지면서, 에멀젼이라고 하는 탁한 유백색의 오일과 수분의 혼합물을 보게 될 것입니다. 에멀젼은 기어박스와 일부 중앙 저유조와 같이 잘 교반되는 시스템에서는 탁한 유백색으로 보입니다.
3. 에멀젼을 몇 분 동안 배출시킵니다. 이 과정에서 에멀젼은 투명하고 맑은 윤활유로 교체되어야 합니다.
4. 오일이 탁한 상태로 남아 있다면, 진공 탈수기, 원심분리기나 기타 수분 제거 장치를 이용해서 오일에서 수분을 제거합니다.
5. 마지막으로, 비슷한 시스템에서 오일 샘플을 채취합니다. 투명한 오일과 탁한 샘플을 파악하기 위해 샘플들을 비교합니다.
샘플이 탁하다면, 시스템에 수분이 있다는 확실한 징후입니다! 수분 유입 문제를 해결하고, 자유수분을 배출하고 추가 필터링을 통해 남아있는 수분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수분을 시스템에서 제거합니다.
작동 중에 유백색의 기어 오일이 보인다면, 펌프와 기어 손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장비와 윤활유를 점검 할 때까지 기계 가동을 중단하도록 권장드립니다. 장기간 미사용 후 공기 중의 수분이 응결되었거나 기어의 윤활유와 수분 혼합물이 기계적으로 교반되어서 수분으로 기어박스가 오염되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 절차를 추천합니다.
1. 윤활유 충진 레벨이 적절한지 확인합니다.
2. 윤활유 점도가 너무 높지 않고, 적절한지 확인합니다.
3. 윤활유 순환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면, 흡입쪽 피팅이 모두 잘 밀봉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파이프 연결을 따라 면도용 크림이나 비슷한 물질을 바르고, 거품을 빨아들이는 구멍을 찾습니다.
4. 저유조 탱크에서 자유수분이 전부 배출되었는지 확인하거나 장비 가동을 중단 할 수 없다면 수분 제거 필터링을 이용합니다.